부자 되는 법 3가지 변하지 않는 진리

부자 되는 법, 답이 있을까? 좋은 직장, 좋은 직업을 얻으면 부자가 될까? 대부분 아니다. 요즘엔 많은 사람들이 정답을 알고 있다. 그럼, 복권에 당첨되면 부자가 될까? 로또 1등 당첨금은 대략적으로 10억 원이기 때문에 부자는 될 수 없다.

부자 되는 법 3가지
부자는 여유롭다.

참고로 여기서 부자의 기준은 현금 자산 60억을 소유한 사람이다. 은행에 넣어 놓기만 해도 이자가 한 달에 1천만 원이 나오기 때문이다.

대체 어떻게 부자가 될 수 있을까? 변하지 않는 3가지가 있다. 이 글에서 부자 되는 법을 알고 실천해서 모두 부자가 되면 좋겠다.


부자 되는 법 목차


부자 되는 법 1. 부자인 사람과 결혼하기

부자 되는 법 3가지 중 첫 번째 부자 배우자 만나기
부자와 결혼

황당할 수 있지만 어쩌면 부자가 되는 방법 중 가장 쉽고 위험이 적은 방법일지 모른다. 특히 대한민국은 결혼이라는 체계가 문화 깊숙이 박혀 있다. 점점 없어지고 있지만 아직도 늦은 나이까지 결혼을 안 했다면 주변인의 독촉이 심하다.

그렇다면 어떻게 부자와 결혼할 수 있을까? 우리는 생각 없이 지나쳤지만 이미 재벌이 출연하는 드라마나 영화 속에서 알려 줬고, 몇몇 불륜 사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여성인 경우 어리고, 예쁘며 상당한 요리 실력을 갖추고 있다. 남성인 경우 운동을 통해 몸이 단련되어 있으며 엘리트 학벌이거나 전문직에 종사하고 있다.

남자와 여자 모두 최소 20대 초반에는 이 방법으로 부자가 되겠다고 결심하고 실행해야 기회가 있다. 위에 언급된 조건에 만족했다면 여자는 결혼 업체에 등록하여 자신을 알리면 되고, 남자의 경우 가장 빠르게 전문직에 달성할 수 있도록 공부에 집중해야 한다.

단점이라면 나이가 많은 상대와 결혼할 수 있다는 점인데 주변의 시선을 신경 쓰지 않고 개인이 감내하거나 취향의 한 부분일 수 있다. 완벽한 사람은 없다.


부자 되는 법 2. 사업하기

부자 되는 법 3가지 중 두 번째 사업
혼자 할 수 있는 사업도 있다

정말 어마어마한 부자가 되고 싶다면 플랫폼 혹은 빅테크 사업을 해야 한다. 다만 이 글에서 말하는 부자(현금 자산 60억)은 자영업도 충분히 가능하다.

테크기업을 창업하여 인텔에 350억에 매각해 부자가 된 류중희 대표는 “부자들 세상에 들어와 보니 순대 국밥집을 운영하는 등의 자영업 종사자들이 정말 많았다”고 했다.

그런데 좋은 프랜차이즈나 음식점과 같은 자영업을 하기 위해서는 일정 금액의 큰돈이 필요 하다. 대출을 통해 마련하던가 돈이 필요하지 않는 사업을 해야 한다.

아무리 프랜차이즈를 하거나 자신의 가게를 잘 준비했더라도 사업은 망할 가능성이 높다. 그래서 함부로 대출을 받는 것은 피해야 한다. 그럼 돈이 필요하지 않는 사업은 뭐가 있을까? 바로 인터넷 사업이다.

인터넷 사업은 대체로 온라인 쇼핑몰, 컨설팅, 마케팅으로 나뉜다. 이것을 실행할 수 있는 방법은 바로 당장 배우고 시작해야 된다는 것뿐이지만 자세한 내용은 책 <가장 빨리 부자가 되는 법>을 참고하면 좋다.


부자 되는 법 3. 주식 투자하기

부자 되는 법 세 번째 방법 주식 투자
주식은 한계가 없다

주식으로 부자가 된 사람을 주변에서 본 적이 있는가? 심지어 유튜브에서도 슈퍼개미라고 하는 사람들이 나중에 사기꾼으로 밝혀지는 경우도 있다.

그러나 주식으로 돈 벌기 좋은 이유는 명확하다. 바로 한계가 없기 때문이다. 하루 상한가는 30%이지만 단타를 통해 수익을 창출한다면 그 이상도 가능하다. 또 부동산처럼 많이 올랐다고 해서 국가가 참견하거나 하지 않는다.

주식은 그만큼 어렵고 위험하지만 정말 가장 빠르게 부자가 되는 방법이기도 하다. 주식으로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사실 딱 한가지만 할 수 있으면 된다. 공부는 반드시 해야 하지만 부수적이다.

바로 자신이 투자 기회라고 생각했을 때 가지고 있는 돈 80%을 투자하는 것이다. 만약 1000만 원이 전재산이라면 800만 원을 한 번에 투자하는 것이다. 자신이 1억이면 8천만 원, 10억이면 8억 원이다. 참고로 한 종목이 아닌 한 시점이다.

자세한 사항은 유명 유튜버인 슈카월드가 했던 말을 참고하는 것이 좋다.


이렇게 부자가 되는 법 3가지를 알아보았다. 유튜브가 아닌 블로그를 통해서 알아봤다는 것은 이미 실행할 준비가 된 것이다. 영상은 중독될 뿐 행동으로 옮기지 않게 된다. 참고로 나는 2번을 통해 부자가 되기로 결심했고 실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