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투자 수익률은? 목표를 계산해보자

종합 비즈니스 앱 리멤버에서 직장인 975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했습니다. 이에 응답한 직장인들은 평균 5902만원을 투자하고 있다고 대답했습니다. 직급별로는 평균 사원~대리급은 1,866만원 과장~차장급은 6,662만원 부장~임원급은 1억803만원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평균수익률은 18.1%로 평균 수익은 1068만원이 측정되지만, 투자액에 따라 각자의 수익은 폭이 클 것이라 예상됩니다. 참고로 올해 코스피가 26% 상승하여 전체 시장 상승률에는 미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직장인들의 투자에 대한 관심은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많은 전문가들은 직장인의 투자는 장기전으로 이루어져야 된다고 말합니다. 회사 업무 중에 거래가 불편하여 단타 진행이 불가능하고 정보 또한 전업 투자자보다 늦기 때문에 대응이 어렵기 때문입니다.

중장기적인 투자를 위해서는 저평가된 기업을 찾는 것이 핵심이기 때문에 직장인들 사이에서는 가치투자가 인기가 많습니다. 중장기 투자의 핵심은 주가에 일희일비하지 않는 것입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목표가 명확한 것이 좋습니다.

직장인 주식 복리계산기

직장인 주식 복리 계산기를 활용해서 목표를 정해보기를 추천드립니다. 초기 시드를 1천만원으로 투자하여 매월 50만원씩 추가로 주식을 매수하고 평균 3프로 수익률을 유지하여 5년이 지난면 자산은 약8천7만원이 되어있습니다. 50만원씩 1년을 모으면 600만원, 5년이면 3천만원인데 단순히 저금을 하는 것보다 2.3배 이상의 자산을 쌓는 것입니다.

위와 동일한 조건으로 50만원이 아닌 매월 100만원씩 투자하면 약 1억 7천정도 모이게 됩니다. 수익률을 5%으로 늘리면 3억7천만원이 되지만 다소 현실성은 떨어지게 됩니다. 참고로 워렌버핏의 월평균 수익률이 2%라고 합니다. 그러나 시드가 작을수록 평균 수익률을 높일 수 있으니 3%를 목표로 잡는 것을 추천합니다.

직장인분들은 목표를 잘 정하여 흔들림 없이 중장기적으로 성공적인 투자를 이루시기 바랍니다.

< ⓒ 스톡클럽, 무단배포 금지!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

Leave a Comment